운을 잡는 기술 / 사와다 히데오 저 / 이주일 역 / 다할미디어

운을 잡는 기술 - 18년간 적자의 하우스텐보스를 1년 안에 흑자로 돌린 비밀

■ 책소개

사와다 히데오, H.I.S.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엿볼 수 있다. 18년 연속 적자의 불명예로 부도위기에 몰린 하우스텐보스는 2010년, 그가 사장으로 취임한 이후 1년도 안 되어 흑자로 돌아섰다. 이는 예상 밖의 일이었고, 기업재생 전문가의 타이틀이 확고해지면서 그의 명성을 널리 각인시켰다. 그는 한 달의 절반을 하우스텐보스에서 지내는데, 대부분 사장실이 아닌 대형사무실에서 직원과 함께 일하며 현장을 지킨다. 이유는 ‘스피드경영’의 실천을 위해서다. 그는 ‘경영은 스피드’며 ‘스피드를 20% 올리면 비용이 20% 감소한다.’고 했다. 스피드야말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벤처기업이라면 반드시 품어야 할 경영도구라고 이야기한다. 결단이 빠르면 비록 선택이 틀렸어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저자소개

사와다 히데오澤田秀雄

1951년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1973년 서독 마인츠 대학에서 유학했고 졸업 후 H.I.S. 전신, 인터내셔널 투어를 설립했다. 1996년에는 호주 The Watermark Hotel Gold Coast를 오픈, 회장으로 취임하였고 스카이마크 에어라인즈(현재의 스카이마크)를 설립하였다. 2007년 사와다홀딩즈주식회사 사장 취임, 2010년 하우스텐보스주식회사 사장 취임, 2011년 HTB크루즈주식회사 회장 취임, 2012년 공익재단법인 도쿄교향악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경력이 있다. 현재 주식회사 H.I.S. 회장, 하우스텐보스주식회사 사장, HTB크루즈주식회사 회장, 사와다홀딩즈주식회사 사장, 한은행(몽골)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저서로는『여행 비즈니스라는 이름의 모험』,『생각한다 움직인다 성취한다』가있다.

Archive
Recent Posts
Featured Posts
Follow Us